요즘은 너도 나도 스마트폰 충전을 하지요.

저희 집은 더 합니다. 

각자 폰이 하나씩에 아이패드가 2대, 거기다가 블루투스 이어폰, DMB수신기 등

여행이라도 한 번 갈려면 충전기 꽂을 때가 부족합니다. ㅎㅎㅎ


그래서 찾아 보니 국내 쇼핑몰에도 6구 USB 충전기를 팔긴 하던데 가격이 3만원이 넘네요.

어차피 수입제품... 그래서 이베이를 뒤졌더니 단돈 13,000원 정도 합니다. 

물론 배송비 포함해서요. ㅎㅎㅎ


그래서 주문을 했는데 1주일만에 홍콩에서 배송이 왔습니다. ㅎㅎ

상당히 빠른 편이지요?


IMG_1562.JPG




이 제품이 좋은 것은 여행용에 맞게끔 각국의 콘센트에 맞는 어댑터를 다 보내준다는 겁니다.

한국은 제일 오른쪽에 있는 어댑터를 끼우면 되는데, 조금 아쉬운 건 벽 콘센트의 동그란 곳에 꽉 끼워지지 않아 좀 헐렁하다는 겁니다.

IMG_1563.JPG



아이폰4랑 크기를 비교하면 이렇습니다. 

그리 큰 편은 아닙니다.

IMG_1564.JPG





콘센트에 꽂으니 파란색 은은한 빛이 나는데 사진을 찍으니 저렇게 진하게 나오네요.

적외선이 많이 나오나 보네요.(적외선이 카메라에 찍힌다죠.)

실제로는 은은한 파란색 빛입니다.

IMG_1565.JPG





6개의 USB 구멍이 있지만 모두 동일하지는 않습니다.

1번부터 4번은 전류가 높아서 아이폰뿐 아니라 아이패드까지 충전가능합니다.

반면 5번과 6번은 폰이나 주변기기만 충전 가능합니다.

IMG_1566.JPG



테스트를 한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1번 ~ 4번 : 아이폰5s, 아이폰5, 아이폰4, 블루투스 충전기, DMB수신기 가능 (아이패드3, 아이패드1, 아이패드 미니2 가능)

5번 ~ 6번 : 아이폰5s, 아이폰5, 아이폰4, 블루투스 충전기, DMB수신기 가능 (아이패드3, 아이패드1, 아이패드 미니2 불가)


참고로 사진상에 MADE IN PRC라고 되어 있는데, 쉽게 말하면 중국산입니다.

PRC는 중화인민공화국의 약자로 China보다는 좀 더 오피셜한 명칭이죠.

즉, Korea보다는 ROK(Republic of Korea)가 더 오피셜하듯이...




------------------------------------------------

추가 설명

------------------------------------------------

인터넷을 찾아보니 1번~4번에 있는 i가 뜻하는 것은 iPad이고, 5번~6번의 G는 Galaxy tab을 뜻한다네요.

즉, 1번~4번은 2.1A이고 5번~6번은 2A입니다.

아이폰은 어디에 꽃든 매우 빠르게 충전되지만, 아이패드는 1번~4번에 꽂아야 한다는 거지요.


매우 좋은 제품을 저렴하게 산 것 같아 무지 좋네요. ㅋㅋㅋ